현대에서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명작 MD HD
- 자동차
- 2019. 6. 11.
"아반떼 HD는 오랜 기간 운전해도 잔고장이 거의 없을 정도로 우수한 품질의 자동차로 유명합니다. 새로운 1.6리터 감마엔진을 사용하여 충분한 가속력을 이끌어내었습니다. 당시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기아 포르테를 완벽히 눌렀습니다.
외관은안개등은 헤드램프 아래에 위치하여 아반떼 특유의 전면 모습을 만들어내었습니다. 직선 보다는 곡선을 다수 활용하여 보다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짧은 오버행을 가지고 있어 컴팩트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반떼 HD 외관은 또한 높은 후면 범퍼 라인을 적용하여 더욱 럭셔리한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16인치의 심플 디자인의 알루미늄 휠을 사용하여 측면을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후면 중간에 넘버 플레이트를 장착하여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내부는 계기판 숫자, 연료 표시등이 흰색 글자로 사용되어 우수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스티어링 휠 상단에 여러 가지 핸즈 프리 버튼이 부착되어 편리하게 조작가능합니다. 가격 대부 훌륭한 소재를 사용하여 우수한 품질의 착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반떼 HD 내관은 또한 신형 플랫폼 적용으로 휠베이스가 다소 늘어나 2열 공간이 여유로워 졌습니다. 비교적 넓은 트렁크를 가지고 있어 어떠한 물건이든 여유롭게 적재 가능합니다. 2열 중간에는 폴더블 암레스트를 설치하여 주행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주어습니다.
아반떼 HD는 6매 CDC 오디오가 적용되어 엔터테인먼트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후면에 레이더를 설치하여 후면 주차시 장애물과의 정확한 거리를 측정가능하였습니다. 당시 새로 개발된 1.6L 감마 가솔린 엔진이 사용되어 성능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
"현대 아반떼 MD는 전작에 비해 성능과 연비에 있어서 10% 가량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0년 4월 부산 국제 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엑센트 쏘나타 그랜져와 함께 현대를 대표하는 4대 세단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외관은전체적인 모습이 아반떼 특유의 보수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다란 헤드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된 앞모습을 만들어내었습니다. 오버행의 길이가 짧아 컴팩트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MD는 외관은 또한 전작의 우물정자 구조의 서브프레임을 버리고 간략화된 일자형 프레임을 채택하였습니다. 루프 상단에 지느러미를 닮은듯한 안테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이드미러에 램프를 부착하여 방향 지시등 표시가 가능합니다.
내부는 에어벤트가 디스플레이 양옆으로 위치하여 정갈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급 준중형차 중 최초로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적용하였습니다. 전방 좌우에 6개의 에어백을 설치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하였습니다.
현대 아반떼 MD 실내는 또한 스티어링휠에 적당한 두께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을 사용하여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완만한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어 헤드룸이 여유롭지는 않지만 부족함 없이 탈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를 상황에 따라 6:4 비율로 폴딩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현대 아반떼 MD는 후석에도 열선시트를 내장하여 동승자 전체가 따뜻한 실내를 누릴 수 있습니다. 주행 환경에 따라 컴포트 노말 스포츠 3단계로 핸들의 무게를 다르게 설정가능합니다. 내비게이션에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우수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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